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동우 국회의원, NGO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2년 연속 수상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4. 12. 9. 09:41

본문

        

신동우 국회의원, NGO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2년 연속 수상

           

신      신동우 국회의원 의원(서울 강동갑, 정무위)8, 국회 헌정기념관 강당에서 열린 ‘2014년도 국정감사 종합평가회 및 우수국회의원 시 상식에서 NGO모니터단이 선정한 우수국회의원상을 받았다.

작년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270여개 시민사회단체, 1천여명의 모니터요원들로 구성된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종합해 평가한 결과이다.

 

신동우 의원은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정부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였고, 대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언급하며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개선을 촉구하였다.

 

금융감독원 국정감사에서 2018년부터 시행 예정인 자동차보험료 건수 제도와 관련하여, 대다수 경미한 단순 접촉사고를 낸 보험계약자에게는 매우 불리하고, 사망사고 등 대형 사고를 낸 소수 보험계약자에게만 유리한 제도임을 지적하고, 개선을 촉구하였다.

 

소비자보호원 국정감사에서는 미국과 캐나다와 같은 선진국의 경우, 식품리콜 건수 중 약 50%가 식품알레르기 관련 리콜일 정도로 사회적 관심사가 되고 있으나 국내의 경우 리콜대상에 조차 포함되어 있지 않음을 지적하였으며, 향후 관련 법규의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국내 3대 소셜커머스 업체인 쿠팡· 티몬·위메프 대표들에게, 소비자 피해에 적극 나설 것과 소상공인에 대한 대금결제 기간을 단축할 것을 요구하여, 대표들로부터 소비자 피해를 100% 보상할 방법을 찾아보겠다, (대금결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는 답변을 이끌어 냈다.

 

한국거래소 국정감사에서는 자비 연수중인 직원에게까지 봉급과 보너스를 지급하고, 해외 출장을 빙자하여 관광을 다녀오는 등 방만한 경영 행태에 대해 강하게 질타하였다.

 

신동우 의원은 시민단체가 수여하는 상을 2년 연속 받게 되어 정말 기쁘지만 앞으로 더 잘하라는 격려로 여기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서 실생활과 관련된 생활 밀착형 의정활동을 할 것이고, 믿고 살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