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自治分權體育文化硏究會,‘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발전 방향 모색’硏究用役 最終報告會 개최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7. 8. 14:09

본문

강동구의회 自治分權體育文化硏究會,‘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발전 방향 모색硏究用役 最終報告會 개최

 

서울시 강동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자치분권체육문화연구회(회장 양평호)가 지난 628일 강동구의회 세미나실에서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강동구의 발전 방향 모색을 주제로 한 상반기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자치분권체육문화연구회 회장인 양평호 의원을 포함, 박원서 의원, 남효선 의원, 문현섭 의원, 이희동 의원, 강유진 의원을 비롯해 용역을 담당하는 사단법인 글로벌융복합국제학술전국총연합 연구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원으로부터 연구 결과를 청취하고 질의응답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최종보고회에서 용역 담당 연구원은는 지난 간담회 및 중간보고회 내용을 반영·보완한 연구 결과를 보고했으며, 소속 의원과 연구진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연구의 완성도를 높였다.

연구는 강동구의 가래여울, 암사동 바위절 마을, 상수도 보호구역 및 개발제한구역 등 중요한 지역 변천사와 현황을 조사·분석하였고 이를 토대로 강동구의 자치분권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양평호 회장은 최종보고회를 마무리하며 이번 연구는 강동구의 역사적 흐름 및 정책 변천사를 의회 차원에서 관심을 가지고 연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연구 결과가 강동구 정책 개발 및 발전 방향 설정에 중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되어 강동구의 실질적인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