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석촌동, 고립위기가구에 幸福반찬드림 사업추진

사회

by 구민신문 2023. 7. 18. 10:41

본문

석촌동, 고립위기가구에 幸福반찬드림 사업추진

 

송파구 석촌동(동장 오순애)은 사회적 관계망이 취약한 고립위기가구를 대상으로 동 행복울타리 위원들의 정기적인 반찬지원을 통해 안부확인 및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고자 7월부터마음톡톡! 행복반찬드림 사업을 추진한다.

 

석촌동 행복울타리 2023년 민·관협력 사업(사회복지공동모금회)으로 사업비를 확보하여, 지역 내 반찬가게와 연계하여 행복울타리 위원들이 월 2회 돌봄이 필요한 고립위기 대상가구에 직접 반찬을 전달하며 안부확인을 한다.

 

석촌동 행복울타리위원들과 대상자(20가구)들이 매칭되어 조별로 4개조가 활동한다. 이번 사업은 행복울타리위원들과 대상자와의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통해 건강상태 및 선호하는 반찬 등을 확인하여 대상자별 맞춤형 반찬을 지원한다. 또한, 정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며,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할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담당자와 연계를 통해 대상자의 위기상황을 적기에 해소를 하고자 한다.

특히, 첫 반찬드림은 초복을 맞아 삼계탕 및 4가지 반찬을 지원하였으며, 직접 대면 전달하여, 대상자들이 여름철을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안부확인이 이루어졌다.

 

석촌동장(오순애)은 이번 사업은 사회적 고립 위기가구에 대한 관심이 가중되는 이 때에 주민공동체가 주도하는 사업으로 더욱 의미가 있으며,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소외되어 있는 이웃들에게 단순한 지원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심과 유대관계를 통해 지역사회 돌봄장치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