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2023년 새해 첫 臨時會 開會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3. 2. 2. 15:01

본문

강동구의회, 2023년 새해 첫 臨時會 開會

2023년 주요업무계획 점검 및 각종 안건 처리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가 지난 31일 제29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3년 새해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올해 처음 개회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점검하고 의원발의 조례안 2건 등 총 5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날 개최된 본회의에서는 한진수 의원이 퍼스트 강동’, 김기상 의원이 민을 위한 강동구 보행로 관리’, 원창희 의원이 공무직에 대해 아시나요?’, 김남현 의원이 주민과의 대화의 취지와 목적’, 박원서 의원이 행정 전반에 대하여라는 내용으로 5분 자유발언을 했으며, 문현섭 의원이 대표 발의한 강동구 초등학생의 안전하고 균등한 학습권 보장 촉구 건의안이 만장일치로 채택되었다.

주요 안건으로는 강동구의회 의정 명예의회사무행정관 운영 조례안(정미옥 의원) 강동구 공무직 고용안정과 권익보호에 관한 조례안(원창희 의원) 등이 상정되었다.

조동탁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2023년 한 해를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주요업무계획을 꼼꼼히 점검하고 민생과 밀접한 안건 처리에 심혈을 기울이겠다, 올 한해에도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은 물론, 오직 구민만을 바라보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