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Z’김혜지 시의원(강동구1), 靑年 아이디어로 장애인식개선 增進도모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2. 9. 5. 21:40

본문

‘MZ’김혜지 시의원(강동구1), 靑年 아이디어로 장애인식개선 增進도모

- “MZ만의 감각으로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 불어넣는 청년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MZ와 지역사회 간 가교역할에 매진할 것

 

서울특별시의회 김혜지 의원(국민의힘, 강동1)27한국사회공헌협회 청년챔프단*(이하 청년챔프단)’이 주최한 ‘8월 사회공헌데이에 참석했다.
*청년이 사회공헌캠페인 직접 기획·실행하는 국내 최초 청년 사회공헌조직으로 매달 사회공헌데이 개최하고 있음.

 

89년생(32) MZ인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현장에서 장기적인 사회공헌 문화조성을 현장에서 실천하는 100여 명의 청년과 대화를 나눴다.

 

김 의원은 청년을 지원의 대상이라고 생각한 것이 고정관념이라며 사회의 변화와 도움이 필요한 소외된 곳에 MZ만의 감각으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주체임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장애인 체험활동을 통해 장애인식개선활동 중인 화양연화팀원들과 대화를 통해 소규모 맞춤 교육 및 횟수 증대를 골자로 한 장애인식개선교육 강화를 시와 교육청에 요구할 계획이다.

 

김 의원은 사회공헌을 위해 현장에서 몸소 실천하는 청년들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들으며 서울시 차원의 정책 및 예산 반영 등 의정활동에 반영할 아이디어를 얻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MZ세대 의원으로서 지속적으로 청년들과 교류하는 자리를 가지며 MZ와 지역사회 간 가교역할에 매진할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