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점포(사업자)앞 1구획 복수차량 주차 허용하는 ‘상생주차제’시행

사회

by 구민신문 2018. 9. 14. 07:54

본문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점포(사업자)앞 1구획 복수차량 주차 허용하는 ‘상생주차제’시행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두)은 2018년 10월 1일부터 거주자우선주차구획내 점포(사업자)앞 대상으로 복수차량 주차를 허용하는 ‘상생주차제’를 시행한다.

‘상생주차제’란, 1구획당 1차량 주차가 원칙인 거주자우선주차 제도에서 벗어난 1구획 복수주차가 허용되는 방안으로, 점포(사업자)앞을 대상으로 1구획에 추가요금을 내고 자유롭게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제도이다.

현재 거주자우선주차 대기자는 약 12,000천명 특히 상가지역(먹자골목)은 영업목적으로 손님들 차를 주차하는 경우가 많고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보니 부정주차가 심하여 주민들이 어려움을 호소, 이런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시장과 상가지역 활성화와 부족한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를 공유하여 사용하는 ‘상생주차제’를 시행하기로 하였다.
 ‘상생주차제’는 기존을 방식을 벗어난 파격적인 제도로써, 주차난 해소를 목적으로 하는 주민 생활밀착형 제도이며 지역주민의 주차편의 증진 및 주차구획을 효율적, 합리적으로 사용하기 위함이다.

‘상생주차제’ 이용을 원하는 송파구민은 송파구시설관리공단 거주자우선주차 홈페이지(http://songpa.park119.co.kr)를 통해 직접 신청하거나 송파구시설관리공단 또는 방문하여 담당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거주자우선주차내 ‘상생주차제’ 신청 방법, 요금 수납 등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송파구시설관리공단(전화 02-2157-1114)으로 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