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성임제 의장, 제230회 정례회 개회사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5. 11. 18. 16:33

본문

강동구의회 성임제 의장, 230회 정례회 개회사

존경하는 50만 강동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해식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성임제 의장입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중요한 시점에서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마지막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올 한 해 동안 우리 강동구의회를 애정 어린 관심으로 지켜봐 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언제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금년 한 해는 그 어느 해보다도 어려운 일들이 많은 한 해였습니다.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가계부채의 증가, 메르스 사태와 어린이집 아동학대, 북한의 지뢰 도발 사건 등 안타까운 일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금년 한 해 발생한 크고 작은 사건들을 되돌아보고, 구민이 살기좋은 강동, 안전한 강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강동구 의회에서는 국외 우호도시와의 협력 강화를 위해 중국 당산시를 방문하였고,

광복 70주년을 맞아 나라사랑 정신을 높이기 위해 울릉도독도를 방문하였습니다.

 

특히, 중국 당산시 만찬에서 당산시 안내책자 동북아지도에 동해일본해로 표기되어 있는 것을 공식 문제 제기해 당산시 부시장의 책자 수정에 대한 답변을 받아내는 등 국가의 위상과 애국심을 높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시작되는 230회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와 구정질문 그리고 2016년도 예산안 심사를 위하여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정례회는 한 해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고 새해를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행정사무감사구정질문은 구민의 입장에서 집행부를 감시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인 만큼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주시고,

예산안은 날로 증가하는 복지수요와 재원부족이라는 상충된 상황 속에서 편성되는 만큼 대규모 전시성홍보성 사업은 없는지, 불요불급한 사업은 없는지, 투자 대비 효과성은 있는지 심도있게 분석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행정사무감사와 구정질문, 예산안 심의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임하여 이번 정례회가 알차고 희망찬 내년을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동을 맞아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집행부에서는 곧 다가올 추위에 대비하여 동절기 시민 안전대책 마련은 물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구민들을 세심하게 보살펴서 강동구민 모두가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점점 차가워지는 날씨에 여러분 모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한 웃음이 넘쳐나기를 바라며,

연초에 계획했던 일들이 뜻대로 잘 마무리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