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2015. 상반기 의원 워크숍」 개최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5. 3. 30. 20:39

본문

강동구의회, 2015. 상반기 의원 워크숍개최

 

강동구의회(의장 성임제)는 지난 325일부터 27일까지 3일동안 거제, 통영, 남해 등 일대에서2015년도 상반기 의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성임제 의장과 김용철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 16명이 제225 임시회 개회를 앞두고 의회운영 및 의정활동의 방향과 새로운 정책대안 연구, 의원 상호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강동구의 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첫째날은 거제시의회를 방문하여 박명옥 부의장을 만나 의정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과 양 기관간 교류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어 정현태(남해군수)강사의 파도를 넘어 바람을 보라, 남해안 시대와 창조적 리더십특강을 경청하며, 자치분권 시대의 창조적 리더십과 새로운 정책대안에 대하여 연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에는 한려해상국립공원과 외도를 탐방하며 한없이 아름다운 대자연의 풍광을 감상하며 2015년 활기찬 의정활동을 다짐했으며, 성임제 의장 주관으로 열린 자유토론시간에는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제225회 임시회 안건관련 해결방안, 지역현안 문제해결 등의 주제로 성공적인 지방의회 구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다.

 

워크숍 마지막 날에는 남해 원예예술촌, 독일마을, 가천다랭이 마을을 둘러보며 강동구의 따뜻한 마을공동체만들기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한 발전방안을 논의하였다.

 

강동구의회 성임제 의장은이번 워크숍은 의원 상호간 소통과 화합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강동구의회 의원 모두가 모범적이고 발전적인 의정활동으로 강동구 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