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김기상 의원, 둔촌동 地域 실외 體育施設 擴充에 對하여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11. 22. 15:05

본문

강동구의회 김기상 의원, 둔촌동 地域 실외 體育施設 擴充하여

 

존경하는 강동구민 여러분!

조동탁 의장님과 박원서 부의장님을 비롯한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수희 구청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지역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둔촌동과 성내동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국민의힘 김기상 의원입니다.

 

본 의원은 둔촌동 및 올림픽파크포레온 관련 5분 자유발언으로 제308회 임시회에서 둔촌동 주민들의 보행 안전과 편의를 위하여를 발언하였고, 그 외에도 여러 번 둔촌동 및 올림픽파크포레온 관련 5분 자유발언을 해왔습니다.

 

이번 올림픽파크포레온 재건축사업은 진행 과정에서 정말 많은 이슈들이 발생하였지만, 집행부와 의회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한 끝에 이제 며칠 후면 모두가 기다리던 입주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수고해 주신 이수희 구청장님과 집행부 관련 공무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은 본 의원이 올림픽파크포레온 주변 진황도로 보훈회관 사거리에서 방아삼거리 일대의 그린벨트 지역에 둔촌동 실외 체육시설이 설치되었으면 하는 소망으로 이 자리에 나왔습니다.

 

올림픽파크포레온은 언론에서 단군 이래 최대 규모의 재건축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입주가 완료되면 약 35,000명의 주민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입주할 우리 구 주민들께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무엇이 필요할지 고민해 보았습니다.

 

올림픽파크포레온은 내부에 실내 체육시설로 휘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수영장 등이 있어서 주민들의 만족도가 충분할 것으로 봅니다.

 

하지만 실외 체육시설로는 배드민턴장 및 테니스장 몇 곳이 전부라서 약 35,000명의 주민 수요를 생각해 본다면 시설이 턱없이 부족할 것으로 보입니다.

 

본 의원이 보기에 현재 강동구에 설치된 실외 체육시설은 고덕, 상일동에 편중되어 있는 반면에 성내동과 둔촌동은 아주 열악한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둔촌동은 전, , 임야로 자연녹지 지역이면서 그린벨트가 대부분이고, 많은 사유지 때문에 부지매입이 어려워서 체육시설을 설치하는데 제한이 많을 것 같습니다.

 

화면을 한번 봐주시기 바랍니다. (빔프로젝터 상영)

 

이곳은 올림픽파크포레온 주변 진황도로 보훈회관 사거리에서 방아삼거리 일대 그린벨트 지역입니다.

 

인근에 대단지 아파트가 있어 주민들의 농약, 비료 등 냄새에 따른 민원 때문에 조경수 등 나무 식재, 또는 도시 텃밭으로 이용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시행령 제13조에 따르면 국가, 지방자치단체 등이 개발제한구역 내 실외 체육시설, 즉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 등 그 밖에 이와 유사한 체육시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본 의원은 둔촌동 개발제한구역에 대하여 특히, 진황도로 보훈회관 사거리부터 방아삼거리 주변 개발제한구역 중 적절한 곳을 선정하고 부지를 장기 임대하여 실외 체육시설을 설치하였으면 합니다.

 

특히, 강동구는 지난 10월 말 통계 기준 만 65세 이상의 노령인구가 87,000여 명으로 강동구 전체의 20%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노령인구가 더 늘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어르신 체육활동 증진을 위하여 집행부에서 좀 더 신경 써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이상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