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2024 어린이 安全日記 우수작 施賞式

사회

by 구민신문 2024. 11. 5. 14:26

본문

송파구, 2024 어린이 安全日記 우수작 施賞式

우수작 55편 선정, 안전 물품 전시, 안전교육도 병행

 

송파구(구청장 서강석)4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4년 쓰면서 실천하는 어린이 안전일기 우수작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는 올해 7월 여름방학 동안 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안전습관 형성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등 53개소에 어린이 안전일기 총 4,500부를 배부하였다.

 

어린이 안전일기는 교육부가 발표한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에 따라 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예방 및 신변보호 약물 및 사이버 중독 예방 재난안전 직업안전 응급처치 분야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글쓰기, 퀴즈, 스티커 붙이기, 그림 그리기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번 시상식은 어린이들이 작성하여 제출한 안전일기 중 우수작에 대한 시상으로 학교별 추천을 통해 총 55편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송파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상장 수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시상뿐만 아니라 스스로 지키는 어린이 안전 수칙 홍보, 생존 배낭 등 안전 관련 물품 전시 등으로 안전교육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더해졌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어린이가 안전한 도시가 곧 모든 사람에게 가장 안전한 도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 정책을 추진하여 어린이가 안전하고 행복한 송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송파구는 어린이들이 일기를 쓰면서 자연스럽게 일상생활 속 안전수칙을 습득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매해 어린이 안전일기장을 제작·배부해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