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경희대학교병원, AI 기반 革新의료기술 導入

사회

by 구민신문 2024. 11. 4. 12:18

본문

강동경희대학교병원, AI 기반 革新의료기술 導入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 AiTiA LVSD, 뇌졸중 진단 솔루션 Heuron StroCare Suite

 

 

강동경희대병원(원장 이우인)11월부터 심장 및 뇌질환 분야의 혁신의료기술을 도입한다. 해당 의료기술은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인 ‘AiTiA LVSD’와 비조영 CT 기반 뇌졸중 진단 솔루션 ‘Heuron StroCare Suit’로 심부전이나 뇌졸중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으며, 쉽고 간단한 검사로 질환 위험도를 예측할 수 있게 됐다.

 

AiTiA LVSD는 식약처 지정 혁신의료기기로 심전도 데이터를 통해 좌심실수축 기능부전을 진단하는 의료기기다. 좌심실수축 기능부전(LVSD)은 좌심실 박출률이 저하된 상태를 말하며, 심장초음파 검사로 진단하는 질환이나, 이 방법을 통해 간단한 심전도 검사만으로 좌심실수축 기능부전 가능성을 점수와 위험도로 확인할 수 있다.

 

Heuron StroCare Suite는 조영제를 사용하지 않는 비조영 뇌 CT 영상으로 뇌졸중 진단 보조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3분 내로 예측하여 응급 상황에서 보다 신속한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며 뇌출혈 의심 환자의 신속 분류 및 응급 환자를 우선 선별할 수 있다.

 

이우인 원장은 새롭게 도입한 혁신의료기술은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동경희대병원은 분야별 혁신의료기술의 적극적 도입과 유용한 활용을 통해 환자에게 최상의 치료 결과를 제공하는데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