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주민자치연합회, 서울국제정원박람회&대한민국정원산업박람회 現場見學

사회

by 구민신문 2024. 9. 7. 10:41

본문

송파구 주민자치연합회, 서울국제정원박람회&대한민국정원산업박람회 現場見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 주민자치연합회에서 지난 93일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및 대한민국정원산업박람회에 찾아가는 현장견학을 추진하여 구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갖는 계기를 마련했다.

송파구 주민자치연합회(회장 정윤재)27개 동 주민자치위원장으로 구성된 송파구의 대표적인 직능단체로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에 힘쓰고 있다. 특히, 송파구 주민자치연합회는 직접 현장을 경험하고 발로 뛰며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행정과 연결시켜주는 소통행정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국제정정원박람회는 다양한 컨셉의 정원과 경관으로 송파구가 역점사업으로 추진중인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사업에 풍부한 영감을 주고 있어, 구가 추진중인 역점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연합회 차원에서 자발적으로 추진하였다.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사업은 송파구 대표 거리인 송파대로를 걷고 싶은 정원으로 조성해 구민들에게 잃어버린 녹지공간을 되찾아 주는 프로젝트로,정원도시, 서울이라는 서울시 비전과도 일맥상통한다. 특히 송파구 대표 명소인 석촌호수부터 가락시장사거리까지 1.5구간은 송파애비뉴 사업으로 추진하는데 도로 재편을 통해 보행로를 넓히고 벚나무를 식재하는 등 방문객에게 더욱 매력적인 관광명소로 다가설 예정이다. 한편, 지난 8월 말 기준 전국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국 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송파구가 전국 1를 달성한 바 있어 송파의 브랜드 가치는 한층 더 높아질 예정이다.

이번 견학을 추진한 정윤재 주민자치연합회장은 백문이 불여일견이란 말이 있듯이 직접 국제정원박람회 견학을 통해 정원이 주는 다채로운 녹지의 매력을 느끼고 나니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사업이 구민들에게 왜 필요한 사업인지 한층 더 잘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이 사업을 통해 더욱 풍요롭고 살기좋은 송파구로 거듭나기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