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풍납2동, 취약계층 精神健康 프로그램 「나만의 작은 庭園 만들기」運營

사회

by 구민신문 2024. 8. 23. 12:01

본문

송파구 풍납2, 취약계층 精神健康 프로그램 나만의 작은 庭園 만들기運營

 

송파구(구청장 서강석) 풍납2동주민센터에서는 지난 4월부터 매달 홀몸어르신, 중장년 1인가구, 저소득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웃과 함께 테라리움(terrarium)* 만들기 프로그램인 나만의 작은 정원 만들기 추진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단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특별한 원예활동 프로그램 기회를 제공하여 이웃과의 소통을 통해 정신건강 증진 및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 2024년 송파구 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풍납2동 주민센터, 자원봉사캠프, 풍납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진행하는 민·관협력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한부모가정 8가구, 5월과 6월에는 중장년 1인가구 각각 10명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작지만 특별한 나만의 정원 만들기를 진행하였고, 이웃과 함께 다과를 즐기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823()에는 풍납2동 토성경로당에서 홀몸 어르신 10명이 나만의 작은 정원을 만드는 특별한 하루를 가졌다. 이날은 풍납2동 직능단체장, 경로당 이용주민, 자원봉사자 30여명이 함께 다과와 차를 나누며 더 풍요로운 나눔의 시간을 만들었다.

 

이상필 풍납2동장은 평소 취약계층이 접하기 쉽지 않은 테라리움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소통하면서 정신건강과 고독사 예방에 도움이 될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풍납2동은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terra()arium()의 합성어로, 투명한 용기안에 토양을 넣고 크기가 작고 이쁜 식물을 재배하는 벙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