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의장후보 정견발표/서회원 의원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7. 23. 21:53

본문

강동구의회 의장후보 정견발표/서회원 의원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강동구민 여러분! 전반기 조동탁 의장님과 김남현 부의장님을 비롯한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지역 언론인 여러분!

길동, 명일1·2동 출신 국민의힘 서회원 행정복지위원장입니다.

본 의원은 강동구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에 출마했습니다.

저 서회원에게는 큰 꿈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소망과 바람입니다.

첫째는 강동구 발전과 강동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우리 강동구의회를 전국에서 제일 가는 선진의회로 만들고 싶습니다.

둘째는 강동구에 살고 있는 노인,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강동! 가난하다고 해서, 약하다고 해서 차별받지 않는 강동!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강동! 그래서 모두가 행복하고 사랑이 넘치는 강동! 우리 모두가 꿈꾸고 염원하는 그런 강동을 만들고 싶습니다.

혼자 꾸는 꿈은 망상이 될 수 있지만 우리 모두가 함께 꿈을 꾸면 현실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여기 계신 선배·동료 의원님들과 제 소중한 꿈을 함께 꾸고 싶습니다.

본 의원은 강동구 발전과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원님들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정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구의회 인사권 강화와 의원님들의 복지를 향상시켜 의정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의원님들의 의정활동 환경도 매우 열악합니다. 정책 보좌 인력도 크게 부족하고 의정비도 부족해 의정활동을 하는 데 여러 가지 애로가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을 개선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책보좌관 인력도 지금의 2배로 늘리고 관계기관과 협력해 의정비 인상에 특히 신경 쓰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의회가 출범한 지도 벌써 33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는 지방의회가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채워주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이 같은 지적이 나오지 않도록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하고 특색 있는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도입해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지방자치를 단계적으로 실현해 나갈 자신이 있습니다.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의회 고유의 기능 강화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꼼꼼하고 세심한 예산 심사와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정례적인 교육과 세미나, 국내 및 해외 선진의회 비교시찰도 강화시키겠습니다.

의원님들의 연구단체 활동 전폭 지원하겠습니다. 저는 이를 통해 강동구 발전과 구민 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우리 강동구는 미래를 위한 역사의 변곡점에 서 있습니다. GTX 강동 경유 확정, 고덕비즈밸리 기업 속속 입주, 국내 최대 규모인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등 강동구는 서울 동부권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우리 의회가 주도적으로 견인해 나갑시다.

저 서회원의 선택은 곧 강동구와 강동구의회의 발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정 현재와 강동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서회원에게 힘을 실어주십시오.

저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변화와 혁신을 통해 우리 강동구를 서울의 1, 대한민국의 1등 지방의회로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