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소방서, 2024년 서울시 심폐소생술 競演大會 참가 선수단 募集

사회

by 구민신문 2024. 2. 28. 15:03

본문

강동소방서, 2024년 서울시 심폐소생술 競演大會 참가 선수단 募集

 

강동소방서(서장 박철우)2024년 서울시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여할 강동구 선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430일 서울시 보라매 시민안전체험관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이태원 사고 등 대형재난 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률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참가분야는 학생ㆍ청소년부, 대학ㆍ일반부, 어르신부로 3개의 분야다. 경연 주제는 심정지 발생 상황 및 대처 행동 등 자유주제이며, 경연방법은 분야별로 8명 이내의 선수단이 8분 이내의 짧은 연극 형태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자격은 서울시민 또는 서울 지역 내 학생 및 직장인 등으로, 강동구 주민의 참가 신청은 311일부터 20일까지다. 접수 방법은 강동소방서로 방문 또는 전화접수의 방식이고, 자세한 문의사항은 강동소방서 홍보교육팀(02-6981-7632)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참가 제한 사항으로는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입상 경력자 응급의료종사자 간호학과, 응급구조학과, 의예과 등 의료 관련학과 재학생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이다.

 

박철우 서장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경연대회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생명존중 의식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응급상황 발생 시 심폐소생술을 직접 시행해 내 가족ㆍ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강동구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