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립천호도서관, ‘2023 사서한마당 영상콘텐츠 공모전’ 優秀賞 수상

문화

by 구민신문 2023. 10. 5. 14:33

본문

강동구립천호도서관, ‘2023 사서한마당 영상콘텐츠 공모전優秀賞 수상

- ‘사서, 나의 이야기부문, 많은 도서관 사서들의 공감대 끌어내

 

강동문화재단(이사장 이수희) 소속 강동구립천호도서관은 지난달 14() 국립중앙도서관이 개최한 ‘2023 사서한마당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서한마당은 전국 도서관 직원들이 현장 사례를 공유하고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사서 전문 워크숍으로 사전 공모를 통해 본선에 진출한 열두 편의 영상을 행사 당일 공개하여 현장 및 온라인 투표로 수상자를 결정했다.

 

강동구립천호도서관은 사서, 나의 이야기부문에서 <사서가 체질>이라는 작품으로 사람들이 잘 모르는 사서업무의 이면을 재치있게 풀어내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서하면 주로 떠오르는 도서 대출 반납 서비스 외에 다양한 업무를 소개함으로써 사서라는 직업의 전문성과 가치를 다시금 생각해보게 됐다는 평이다.

 

강동문화재단 심우섭 대표이사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도서관의 역할과 기능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이번 영상콘텐츠 공모전 및 수상작을 통해 사서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도서관을 좀더 친근감 있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동구립천호도서관의 <사서가 체질> 등 올해 선정된 수상작은 국립중앙도서관에서 향후 사서교육을 위한 홍보와 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