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와 강동구사회복지협의회,제24회 사회복지의 날 記念行事 개최

사회

by 구민신문 2023. 9. 9. 17:49

본문

강동구와 강동구社會福祉協議會,24회 사회복지의 날 記念行事 개최

-사회복지 현장에서 헌신하는 종사자들을 위해 특별한 기념행사 마련

 

 

강동구(이수희 구청장)와 강동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태)가 지난 7일 제24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여 사회복지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을 위해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사회복지의 날은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종사자의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사회복지사업법을개정하면서2000년부터 국민기초생활보장법 공포일인97일을사회복지의 날로정하고 해당 주간을사회복지주간으로 기념하고 있다.

이번 사회복지 날 기념행사는 강동구 사회복지 시설 및 단체 종사자,공무원 등200여 명을 초청하여 강동어린이회관 아이누리홀에서 개최하였다.

구는 그동안 사회복지 분야에서 헌신해 온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위해 축하공연,웃음치료극,특별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즉석사진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마련했으며, 36명의 유공자를 선정하여 감사의 마음을 담아 유공 표창도 수여했다.

이날 특별히 준비한 웃음치료극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겪는 감정노동 등 사회복지사의 노고에 대한 격려의 시간으로 재미있는 소재로 관객과소통하며 참여하는 연극형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아울러,구는 26일에사회복지 종사자 힐링워크숍도 개최한다.이번 유공표창 수상자 및 사회복지 현장에서 헌신하느라 휴식이 필요한 종사자 등80여 명을대상으로 힐링과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성태 강동구사회복지협회장은 어려운 힘든 여건의 현장에서 늘 최선의 노력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는 사회지인은 진정한 행복인이며 무엇보다도 여러분과 함께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기쁘게 생각한다주인의식이 사라지고 있는 이 사회에서 우리 사회복지인들이 다시한번 일어서 약해지기만 해가는 이 사회의 기둥이라는 자부심으로 진정한 복지강동을 이루는 사회복지인으로서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