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6회 강동 動物사랑祝祭 개최

사회

by 구민신문 2023. 9. 8. 20:56

본문

6회 강동 動物사랑祝祭 개최

반려동물과 함께 숲속을 걸어요~

강동구(구청장 이수희)23() 1330분에 둔촌동 일자산 자연공원 잔디광장에서 6회 강동 동물사랑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된 축제는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해 서울의 대표적인 동물축제로 자리매김 중이다. 특히, 구는 축제를 통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바람직한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과 함께 나눔!'이라는 주제로 반려동물과 함께 약 1.2km거리의 산책 코스를 걸을 예정이다. 반려견 문제행동 상담(강성호 소장) 토크콘서트, 배변치우기, 산책경기 등 반려견 운동회도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서울 119 특수구조견 시범공연, 반려동물 장보기, 반려동물 건강·행동·미용 프로그램, 주민참여 부스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진수 지역경제과장은 축제를 통해 얻은 수익금(체험비)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액 기부될 예정이라며,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과 반려동물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 만큼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반려동물 사랑 숲길 걷기참가신청 기간은 918일까지이며, 참가자에게는 반려동물 후원품과 경품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참가신청은 강동구 유기동물분양센터(www.reborncenter.org)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