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고덕비즈밸리 入住企業과 연계해 맞춤형 就業支援

사회

by 구민신문 2023. 8. 1. 15:58

본문

강동구, 고덕비즈밸리 入住企業과 연계해 맞춤형 就業支援

- 814일까지 3개 직군별(개발, 영업, 서비스) 참여자 모집7명씩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고덕비즈밸리 입주기업과 연계해 맞춤형 취업연계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참여자를 오는 8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고덕비즈밸리 내 총 12개 기업이 들어오는 등 기업 입주가 본격화될 예정이다. 이에 구는 고덕비즈밸리를 통해 재정지원 중심의 공공일자리 창출 정책에서 민간일자리 창출 방식으로 전략을 바꾸겠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입주기업들과 맞춤형 취업연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우선 구는 기업들의 채용수요를 사전 조사하였다. 이에 따라 3개 직군별(개발, 영업 및 영업 지원, 서비스) 맞춤형 역량강화 집단컨설팅을 추진하게 되었다.

모집대상은 40세 이하의 남녀 구직자로서 관련 분야의 경력 및 자격조건 등을 심사해 각 직군별 7명씩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개발직군의 경우 포트폴리오 컨설팅을 진행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나머지 영업 및 서비스 직군도 필수 핵심역량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정숙 일자리정책과장은 입주기업들의 지역사회 기여를 통해 고덕비즈밸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이 가능하다라며, “맞춤형 취업연계로 강동구민들이 우선 채용될 수 있는 일자리 거버넌스를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해당 프로젝트의 사업수행기관은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이하 센터)이다. 교육기간은 821일부터 98일까지이며, 직군별 5일씩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