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소방서, 江東義勇消防隊 한강自轉車巡察隊 발대식

사회

by 구민신문 2023. 8. 1. 15:44

본문

강동소방서, 江東義勇消防隊 한강自轉車巡察隊 발대식

 

강동소방서(서장 박철우)731일 오후 3시 본서 강당에서 강동 의용소방대 한강 자전거 순찰대 배치ㆍ운영을 위해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의용소방대 한강 자전거 순찰대가 한강을 찾는 시민들의 안전과 보행로 및 자전거 도로에서의 위험 요소나 응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는 물론 유사시 현장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진선미 국회위원(강동갑), 이해식 국회의원(강동을), 전주혜(비례대표), 이재영(강동을 당협위원장), 이종태시의원, 박춘선 시의원, 장태용시의원, 김영철 시의원, 조동탁 구의장 등 10여명의 초청 내빈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및 강동소방서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강동 의용소방대 한강 자전거 순찰대는 7대의 전기 자전거와 15명의 의용소방대원으로 편성되었다.

 

순찰 노선은 강동소방서를 출발하여 천호대교, 암사나들목을 거쳐 가래여울까지 간 후 다시 본서로 돌아오는 노선이며, 81일부터 주 1회 이상 순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강 자전거 순찰대의 주요 활동 내용으로는 자전거 도로와 보행로 상 위험 요소 제거 및 조치 재난 전조 정보 파악 한강 주변 야간 순찰 시 위험 요소 제거 및 자살 예방 각종 재난 및 위험 요소 발견 시 신고 및 안전조치 응급 상황이나 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처 등이다.

 

소방 관계자는 자살 등 한강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가 꾸준히 있어 왔다, “의용소방대 한강 자전거 순찰대를 통해 한강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