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서울시 最初 정책지원 採用 필기시험導入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3. 2. 13. 18:28

본문

강동구의회, 서울시 最初 정책지원 採用 필기시험導入

더욱 우수한 인력 채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서울시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가 지난 128일 서울시 자치구의회 최초로 정책지원관 채용을 위한 필기시험을 실시했다.

정책지원관 채용은 지난해 1월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에 따라 지방의회의 전문성 강화 및 의원의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이 가능하게 된 데 따른 것으로, 강동구의회는 이번 채용을 통해 7급 상당의 일반임기제 공무원 5명을 정책지원관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 3차 면접시험 등 3단계로 진행되며, 이번에 실시된 필기시험의 과목은 지방의회론 및 지방행정·지방자치 관련 일반상식 등 총 2과목이다.

강동구의회는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시험을 실시한 후, 3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강동구의회는 지난해 7월 정책지원관 4명을 채용해 의정자료 수집·조사, 행정사무감사, 의원 연구단체 관련 업무 등을 지원했으며, 지난달 9일에는 책지원팀을 신설해 체계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조동탁 의장은 정책지원관 채용절차에 필기시험을 도입함에 따라 더욱 우수한 인력을 투명하게 채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책지원관 제도를 통해 전문성과 정책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여 구민들의 기대에 보답하는 강동구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