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인순 의원(송파구 병) 송파 북위례 택지개발지구, 산빛初等學校 신설 確定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2. 7. 22. 19:21

본문

남인순 의원(송파구 병) 송파 북위례 택지개발지구, 산빛初等學校 신설 確定

720일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1,100여명 학생 배치 예정, 병설유치원 별도 설치 계획

 

송파 북위례 택지개발지구에 (가칭)산빛초등학교(이하산빛초’)가 신설될 예정이다. 지난 720일 교육부가 개최한 중앙투자심사에서 산빛초등학교 설립이 승인되었다.

이번에 설립되는 산빛초는 41학급에 약 1,100여명의 학생이 배치되며, 병설유치원도 별도로 설치될 예정이다.

그동안 송파 북위례 지역은 산빛초 설립 지연으로 학생들이 등하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였다. 현재 북위례 택지개발지구 산빛초 통학구역 내에는 2,353세대 입주가 완료되었고, 추가 입주가 있는 2026년까지 총 4,313세대가 입주할 예정으로, 학생 1,147명을 수용할 초등학교 1개교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었다.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 송파구병)은 산빛초 신설을 위해 교육부, 서울시교육청,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국방부 등 관련 부처와 간담회 등을 추진하며 산빛초 신설에 걸림돌이 되었던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수년간 최선을 다해왔다. 2020년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면담을 통해 산빛초 설립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SH·LH·서울시교육청·강동송파교육지원청·국방부와의 간담회를 통해 협업하며 북위례 주민 면담을 통해 학부모들의 어려움을 청취해왔고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 송파구병)산빛초등학교는 2017년 중앙투자심사를 시작으로 6년에 걸쳐 총 4번의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끝에 통과되었다. 산빛초 신설을 위해 수년간 발로 뛰며 눈물겨운 노력과 인내의 시간을 견뎌주신 송파 북위례 지역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송파병 지역의 미래 교육과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