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제9대 전반기 議長團 構成完了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2. 7. 21. 16:07

본문

강동구의회, 9대 전반기 議長團 構成完了

- 의장에 조동탁 의원, 부의장에 김남현 의원 선출

 

서울시 강동구의회 제9대 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으로 조동탁 의원(국민의힘, 천호2), 부의장으로 김남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명일동길동)이 각각 선출됐다.

강동구의회는 제294회 임시회를 열고 지난 1918명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무기명 전자투표를 실시해 만장일치로 조동탁 의원을 의장으로 선출했으며, 20일 부의장 선거 역시 18명 의원 전원의 만장일치로 김남현 의원이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신임 의장으로 선출된 조동탁 의원은 제5대 의회에서 처음 의정활동을 시작해 5대 후반기 도시건설위원장, 6대 전반기 행정복지위원장, 7대 후반기 강동구의회 의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61 지방선거를 통해 제9대 강동구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어 제5대부터 제9대까지 모두 선출되며 5선에 성공하였다.

조동탁 의장은 구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구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구민과 함께 호흡하고 봉사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특히 강동구의회가 구민의 뜻을 받드는 진정한 대의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의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부의장에 선출된 김남현 의원은 제8대 강동구의원을 역임한 재선의원으로, 8대 전반기 건설재정위원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김남현 부의장은 수락 인사를 통해 강동구의회 부의장으로서 의장님을 도우며 주어진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 우리 강동구의회가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며 화합하는 협치의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있는 힘껏 노력하겠다. 소감을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