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김용철 부의장 구정질문/길동 주민센터 동청사 신축 타당성 용역비 등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5. 12. 3. 09:15

본문

강동구의회 김용철 부의장 구정질문/길동 주민센터 동청사 신축 타당성 용역비 등

 

다사다난했던 2015년의 마지막 12월을 맞이하면서 강동구민 여러분 올 한해 수고많으셨다는 말씀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명일1, 길동 주민 여러분 다가오는 새해에는 보다 좋은 소식과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기원합니다.

 

오늘은 특별히 씨앤엠 지역 방송국에서 생중계를 구민들에게 전달하는 의회 취재에 감사드립니다.

 

중앙일간지 지역신문사 언론인 관계자 여러분께 금년 한해 의회상을 알리시는데 수고하셨다는 말씀드립니다.

 

금년 한 해는 경기회복이 둔화되는 상태에서 메르스 확진사태가 겹쳐서 내수시장이 바닥을 치는 어려움이 지속되었습니다. 정부에서 부동산거래세 및 취등록세 인하 등 발빠른 경제 회복 대책을 국회에서 통과하여 그나마 부동산 거래가 이루어지므로써 내수시장 경제가 조금씩 좋아지는 면도 있습니다.

 

강동구는 지속 가능한 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여러 가지 정책을 발표하는 고덕, 강일지구 보금자리 주택 건설시 상업업무 단지 음식물처리장 생활폐기물 소각장 등 특히 이케아 다국적기업 등 취업 창출을 목표, 기업유치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국회의원, 시의원, 구청장, 구의원 모두가 강동 발전을 위하고 자족도시로 더 나아가 강동 재생사업에 하나가 되어서 고군분투해주실 것을 구민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지방자치가 발전하는 것은 그 지역을 잘 아시는 주민들과 선출 직분자들이 함께 노력해야 지역이 발전하고 주민행복 지수가 높아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래서 주민과 약속이 지켜질 때 신뢰가 구축되어서 구 행정부나 지역 구의원이 존경받는 대변자라 생각됩니다.

 

이번 제230회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시 여러 가지 문제점을 지적하였고, 또한 시정개선 요구도 구청장과 간부공무원께 강력히 건의하였습니다. 재발 방지를 위하여 정책개발에도 최선을 다할 것을 요구하였습니다.

 

본의원은 오늘 구정질문을 일문일답 형식으로구청장께 하겠습니다.

 

이해식구청장은 답변석으로 나오시길 바랍니다.

 

1. 첫번째 질의를 하겠습니다.

 

(1) 경기도 하남시 미사 망월 풍산동 개발로 인하여 천호대로 양방향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LH공사에서 개발분담금 예산으로 현 6~8차로 일부구간 10차로~12차로 약 3KM 상일 I.C에서 생태공원 구간 확장 사업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습니까?

.

 

(2-1) 아리수길 고덕산 능선3M 낮추기로 하였으나 서울시와 협의 후 8M이상 고갯길을 낮춰 현재 일부 개통하였습니다. 담당부서 공무원이 끊임없이 서울시를 설득하여 아름다운 평면 도로를 완성시켰습니다. 좋은 사례입니다.

 

 

(2-2) 천호대로 낙타고개 정상부근3M 낮추면 시야가 넓어져서 교통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까?

 

(3) 확장 공사가 1차는 이루어진 도로인데 생태공원쪽 축대 옹벽이 일률적이지 않아서 사진과 같이 1361표지판에서 120M가 인도 간격이 좁아서 가로수를 심지 못해서 도로 자체가 기형현상이다. 확장시 바로 잡아서 가로수를 심기를 시정 요구합니다.

 

2. 두번째 질의 하겠습니다.

 

(1) 강일동에 설립된 코원에너지 SK기업 열병합 시설이 건립되었습니다. 지금 현재 공급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습니까?

 

(2) 하남시 열병합발전소 건립시 당초 강동구 경계 지역에서 건설하려다 강동구에서 강력한 반대로 망월동 야산 임야 옆으로 건립하는 조건으로 강동구에서 일단락되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 현재 풍산동 353일대 건립하게 된 협의 사항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열배관 파이프 배관 공사가 천호대로~양재대로~강동대로~동남로~강일남로~거여로 위례 열병합발전소 연결 공사 도로굴착 허가에 대하여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4) 본 의원은 1130일 강동구 열병합 열연소를 방문하였으나,그 어떤 경비원과 안전요원의 제지를 받지 않고 출입을 하였습니다. 또한 강동구와 코원SK, 하남에너지산업 두 곳 다 핫라인 연락 체계가 안 되어 있습니까?

 

3. 세번째 질의 하겠습니다.

(1) 지난해 2015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길동 주민센터 동청사 신축 타당성 용역비 3,000만원을 증액하였습니다. 예산은 집행부가 책정하여 의회에서 심의 의결합니다.

감액과 증액시에는 구청장 동의를 받아야 성립이 됩니다.

구청장께서는 예산안 변경안에 동의를 하셨습니까?

 

(2) 자치안전과장과 주무부서 팀장께서 여러 차례 본의원에게 찾아와서 많은 상담을 하였습니다. 여러 가지 대안 속에서 결론적으로 금년도 예산 3,000만원 불용처리하고 2016년도 1억원을 타당성 설계 용역비로 예산을 세우고 경찰치안센터 이전을 권유하여 2017년 하반기 건축하는 것으로 제안을 하였고 제의를 받았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예산 사정을 말씀하신다면 구체적으로 얼마나 부족합니까?

 

(4) 길동치안지구센터는 천호대로 19796, 구주소 길동 157-15번지 170에 구 길2PB파출소가 있다. 지구대로 변경될 때 파출소는 문을 닫았습니다. 지금 이전이 가능하지 않습니까?

 

(5) 신동아 1~2APT2종에서 3종 상향을 할 때 그 당시 오종화 조합장을 비롯한 재건축 종 상향 추진위원님들과 합의한 사항을 알고 계시는지요. 아시는 데까지 답변바랍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선출직은 무한 지역주민을 위해 헌신 봉사해야 된다고생각합니다.

본 의원은 5,6,7대 현재 의정 활동을 하면서 마음은 앞서고 할일을 성취하지 못한 일을 보면 너무도 자신을 원망하는 일상생활을 할 때도 있습니다.

 

정성을 다하면 돌에서도 풀이 난다는 집념 하나로 일해 왔습니다.

본 의원은 구정질문을 통하여 정책제안을 하면서 짧은 식견으로 구청장과 공무원 여러분께 조금이라도 개선방안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금년도에는 여러 가지 일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메르스 확진사태로 내수시장 불안정한 일들이 많아 관계 공무원 수고 많으셨습니다. 강동구는 전직 대통령 서거시 분향소를 설치하여 강동구민이 전직 국가 원수님들에게 예의를 표하는 아름다운 일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작은 정성이 구민 화합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발전하는 강동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는 성임제 의장을 비롯하여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이해식 구청장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언론인 여러분, 평생을 공직에 몸담고 헌신하시다가 올해 말로 퇴직하시는 공무원께도 수고하셨다는 말씀드립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는 강동구에 큰 기쁨과 구민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오늘 방청에 참여하신 최석명 길동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님 여러분께도 고맙다는 말씀 올리면서 구정질문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