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두생 의원(송파구 3선거구) 소개로 서울시의회 방문한 ‘몽골’ 돈도고비도의회 대표단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5. 11. 25. 15:06

본문

진두생 의원(송파구 3선거구) 소개로 서울시의회 방문한 몽골돈도고비도의회 대표단

서울시의회 진두생의원(새누리당,송파3)23일 박래학 의장과함께 서울시의회 의장실에서 돈도고비도의회 의장과 방문단을 맞았다.

돈도고비도의회 방문단은 진의원의 소개로 서울시의회 의장의 친선예방을 요청해 방문했다.

이번 방문단은 돈도고비도를 알리고 사막화 되어가고 있는 고비사막에 나무를 심는 사업에 대한 홍보와 몽골의 상징인 말을 이용한 마상공연을 알리고자 내한 하였으며. 돈도고비도는 한국의 봉사단체들이 사막에 나무심기등의 활동과 교류를 활발히 하는 지역으로 방문한 돈도고비도의회 의장은 한국민의 베려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중국이나 몽골에서 발생하는 황사는 기관지염이나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며 특히, 몽골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막화는 한국의 기후변화에 많은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진 의원은 서울시의 대기질 개선을 위해 근본적인 대책이 시급하다며 사막화 방지를 위해서 숲 조성지역에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저탄소 도시공원을 조성하고 국내 친환경 도시로 거듭남과 동시에 그 노력을 몽골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하여 몽골 국민이 자체적인 노력을 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숲 조성의 성과가 한국 및 몽골 국민들의 건강한 삶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아름다운 초록 지구가 보존되길 바란다고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