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성임제 의장, 국가 및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 인정받아 감사패 받아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5. 11. 20. 13:47

본문

강동구의회 성임제 의장, 국가 및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 인정받아 감사패 받아

 

서울시 강동구의회 성임제 의장(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전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수석부회장)은 지난 1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시민일보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국가 및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5선 의원으로 강동구의회 의장,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 전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수석부회장으로 활동중인 성임제 회장은 평소 확고한 신념과 다년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쌓인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와 전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를 원만하게 운영하고, 서울시 구의회의 위상을 높이며 진정한 지방자치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서울시 구의회 동료 의원들의 두터운 신임을 얻고 있는 성 회장은 서울시 25개 자치구 구의원들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지역과 정당을 초월하여 화합하고 소통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공통의제와 현안사항에 대해 긴밀하게 협의해 중앙정부 및 서울시에 대응하는 등 국가 및 지방자치의 선진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2월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 최초로 캄보디아 현지에서 해외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서로간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한편, 배려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지난 5월에는 서울시 구의원 모두가 지역과 정당을 초월하여 화합하고 단결하는 자리인 서울시 구의원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성 회장은 격년마다 개최하던 체육대회를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해 서울시 구의회의 위상과 지방의회의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

 

, 지방자치발전위원회의 특·광역시 기초의회 폐지 계획 발표와 관련해서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는 기초의회 폐지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고,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강력한 반대의사를 표명하는 등 긴밀하게 대응했다.

 

뜻깊은 감사패를 수상한 성임제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은서울시 구의원 대표로 이런 큰 상을 받게 돼 기쁘기도 하지만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하며, 그간의 국가 및 지방자치 선진화를 위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앞으로도 동료 의원님들과 긴밀히 협력해 국가 및 서울시 각 지역 현안문제 및 공통의제에 대해 고민·대응하고, 지방자치 선진화와 지방의회 발전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