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재영 의원, 천호2동 경로당 설치를 위한 행자부 특별교부금 7억 원 확보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5. 11. 7. 13:40

본문

이재영 의원, 천호2동 경로당 설치를 위한 행자부 특별교부금 7억 원 확보

 

천호2동 문구거리 구역 내에 경로당이 설치될 예정이다.

이재영 국회의원(새누리당 강동을 당협위원장)은 천호2동 지구단위계획 구역 내 경로당을 설치할 수 있도록 행자부 특별교부금 7억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천호동 문구거리 지역은 도로 등 기반시설이 열악하고 노후 불량건축물이 밀집된 지구단위계획 구역(일부 특별계획구역)으로, 65세이상 어르신 약400여분이 거주하고 있으나 복지시설이 없어 인근 주택가에 모여 여가시간을 보내는 실정이었다.

 

이에, 이 의원은 어르신 쉼터가 없는 천호2동에 경로당이 설치 될 수 있도록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과 고위관계자들에게 지속적인 설득을 했고 하반기 행자부 특별교부금 7억원을 확보하게 됐다.

 

이번 특별교부금은 내년 2월 경부터 지구단위계획 구역내 단독주택을 매입해 리모델링하여 내년 하반기에 어르신사랑방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앞서 이 의원은 교육부 특별교부금 378백만원에 이어 행자부 특별교부금 7억까지 확보하는 등 하반기 특별교부금으로만 10억원이 넘는 예산을 확보했다.

 

이재영 의원은 이번 경로당 설치를 위한 특별교부금 확보로 어르신들이 편히 쉴 곳이 조성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앞으로도 강동구의 어르신 복지시설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