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선미 국회의원 ‘어르신 일자리 만들기 정책토론회’ 성료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15. 10. 22. 13:14

본문

진선미 국회의원 어르신 일자리 만들기 정책토론회성료

- 모아진 생각들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할 터

 

강동() 지역에서 활동 중인 진선미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원내부대표·안전행정위원회·여성가족위원회·운영위원회)은 지난 16일 강동구민회관 1층 전시실에서 강동 어르신 일자리 만들기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토론회에는 민병두 민주정책연구원장(동대문구 을, 국회의원), 이해식 강동구청장, 성임제 강동구의회 의장, 임춘희 강동구 의회 행정복지위원장, 박찬호 강동구의회 의원, 이준형 강동구 의회의원, 정용권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 회장, 이정만 한국경비협회 회장 등 내외빈과 100여명의 강동구 지역민들이 참석하여 어르신 일자리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토론회 발제를 맡은 조갑룡 고령사회진흥원 회장은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하여 어르신일자리를 창출한 성공사례와 강동구에 적용방안에 대해 발제하였고, 조영두 대한노인회 반려동물사업단 단장은 새로운 일자리로서 반려동물 친환경 매장사업과 반려동물 돌보미 사업을 소개하였다.

 

토론자로 참석한 정용권 대한노인회 강동지회장은 어르신 일자리의 질적 향상과 강동구어르신 일자리의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였다. 이홍재 강동구청 어르신청소년 과장은 강동구 일자리 현황과 발전계획을 설명하였다. 토론자로 참석한 박헌수 전국시니어노조 위원장은 어르신 일자리의 질적 향상과 올바른 방향을 모색하는 본 토론회가 매우 시의 적절하다.“고 평가했다.

진선미 의원은 어려운 나라 형편이지만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들어주신 어르신들의 노고를 생각하면 한 없이 부족함을 느낀다.”오늘 논의된 이야기를 잘 수렴하여 정책으로 잘 반영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다.“ 며 토론회를 마친 감회와 어르신 정책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