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구인업체에게는 우수한 일자리를, 구직자에게는 맞춤형 일자리를!

사회

by 구민신문 2015. 1. 28. 17:27

본문

 

강동구, 구인업체에게는 우수한 일자리를, 구직자에게는 맞춤형 일자리를!/3월부터 강일·암사천호길동 주민센터에 취업창구 운영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32일부터 관내 동 주민센터에서도 구청의 일자리종합지원센터와 동일하게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직업상담사를 배치한다.

 

2015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추진계획에 따라 2014년에 이어 청장년층의 실업을 해소하고 기업체의 인력난을 덜어주기 위해 접근성이 좋은 동 주민센터에서 취업창구를 설치하고 운영하는 것이다.

 

구는 취업상담사를 채용해 전문교육을 실시한 후 관내 권역별 인구밀집동인 강일동, 암사1, 천호2, 길동주민센터 민원실에 창구를 개설하여 각 1명씩 배치할 계획이다.

 

전문 직업상담사는 구에서 작성한 구인업체 및 구직자 DB를 중심으로 구인·구직 알선 등 취업연계와 취약계층별 취업지원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작년의 경우 2,209명이 구직을 상담하여 287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구 관계자는 동 주민센터에 취업지원창구를 설치운영하는 것으로 주민들이 구청까지 방문하지 않고도 거주지에서 가까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양질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사업의 성과를 분석하여 우수할 경우, 지역 내 동주민센터 취업상담창구를 점차 확대 운영할 것이라며 향후 서울시에서 시민일자리설계사가 배정되면 추가 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주민센터 취업상담창구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경제과(02-3425-5832)나 해당 동주민센터(강일동, 암사1, 천호2, 길동)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