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女性蹴球團, 제2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全國女性蹴球大會 우승…4연패 달성

문화

by 구민신문 2023. 6. 19. 20:06

본문

송파구 女性蹴球團, 2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全國女性蹴球大會 우승4연패 달성

송파구(구청장 서강석) 대표 구립체육단체인 송파구여성축구단이 2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여성축구대회에서 4연패 우승을 차지하며 전국 최강여성축구단의 면모를 어김없이 발휘했다.

 

창단 25주년을 맞은 송파구여성축구단은 박영옥 단장과 김두선 감독, 그리고 선수 등 30여명의 단원이 활동 중이다. 현재까지 각종 대회에서 우승 56, 준우승 19회를 거머쥐며, 자체기록을 끊임없이 경신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여성축구대회는 대한축구협회에서 주최하고 대한축구협회, 강원도축구협회, 인제군축구협회에서 주관하는 전국 여성축구대회로 올해로 제20회째를 맞았다.

 

특히, 송파구여성축구단은 이번 대회 우승으로 제17회부터 연속 4회 우승이라는 쾌거를 달성하며 여성축구 부문의 정상자리를 굳건히 했다.

 

송파구여성축구단은 전국에서 모인 14개 팀의 열띤 경기 속에서 안양시, 고양시를 차례로 꺾고 A1위로 본선 진출했다. 준결승에서 마포구와 승부차기 접전 끝에 4:2로 승리하였으며, 마지막 결승전에서는 광주시를 4:2로 꺾어 4승 무패의 성적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송파여성축구단의 눈부신 성과에는 구의 적극적인 지원도 톡톡히 한몫을 차지했다. 구는 선수들의 해외 전지훈련, 경기 참가 등을 지원해 역량 강화에 기여해 왔다.

 

또한, 구는 축구단이 매주 월금 정기훈련을 실시하는 송파구여성축구장(올림픽로474)의 인조잔디를 전면교체하고 관람석을 재정비해 선수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구는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활기찬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생활체육과를 신설하고 여성축구 교실, 어린이 축구교실 운영을 비롯한 각종 인프라를 확충해나가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지난 4월 서울특별시장기 우승에 이어 또다시 정상에 오른 송파구여성축구단에 다시 한 번 축하의 말을 전한다.”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으로 구민들의 건강을 챙기고 생활체육의 도시 송파의 가치를 더욱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