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문화재단, 5월 한달 名作展示와 함께 무료專門講演 개최

문화

by 구민신문 2023. 4. 27. 09:14

본문

강동문화재단, 5월 한달 名作展示와 함께 무료專門講演 개최

명작 전시와 유라시아 역사·문학·예술 명품강좌

 

()강동문화재단(대표이사 심우섭)과 갤러리 까르찌나(관장 김희은)가 공동주최로 2023 411일부터 528일까지 강동아트센터 복합문화공간 아트랑에서 러시아 미술세계의 진수를 감상할 수 있는 <명작_ 리얼리즘에서 모더니즘까지> 기획전을 열어 주목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5월 한 달 내내 전시와 연계한 풍성한 러시아 콘텐츠 강연이 열린다. ‘한국 외대 국제 지역 연구센터 HK+국가전략사업단 똘레랑스와 갤러리 까르찌나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강연 프로그램은 12인의 러시아 문화예술 전문가들과 함께 러시아 문학, 음악, 영화, 역사, 연극, 미술, 발레 등의 주제로 5월 한 달 동안 12차례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도스토예프스키와 톨스토이를 이야기하고 우리가 좋아하는 러시아 로망스와 함께 러시아 그림 속에 숨어있는 그들의 삶을 들여다본다. 또한 세계 클래식 음악계의 산 역사인 러시아 피아니스트들에 대해 알아보고 현대 발레의 거장 보리스 에이프만의 붉은 지젤에 대해 이해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19세기 러시아 땅으로 이주한 우리 동포들, 러시아 문화 속 한인 디아스포라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고 러시아 영화의 역사를 짚으며 그들의 언어를 되새겨 보고자 한다.

 

지난 해 발발한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러시아를 바라보는 시각은 차갑다. 전쟁에 대해 속시원히 알아보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의 배경과 전망을 전문가가 심층있게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러시아 현대미술을 체계적으로 돌아보면서 명품 강연을 통해 명작의 다양한 측면을 재해석하고 러시아 문화 ·예술사가 갖는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이다.

 

또한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들이 전시장에서 자유롭게 작품을 보고 달크로즈 위리드믹스 전문 리듬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예술체험 프로그램 <러시아 그림과 함께하는 움직이는 어린이 예술가>를 운영한다. 이 체험은 미술과 음악 전문가 선생님들과 어린이들이 작품을 함께 감상하고 느낀 점과 생각을 음악과 율동으로 표현하고, 그림도 그리는 융·복합 체험 프로그램으로 연계 컨텐츠 중 가장 주목받고 있다.

 

강동문화재단(대표이사 심우섭)앞으로 강동문화재단은 차별화되는 다양한 전시와 연계 컨텐츠를 마련하여 많은 관람객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