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한진수 의원, 視覺장애인을 위한 奉仕活動 진행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5. 5. 13. 14:43

본문

강동구의회 한진수 의원, 視覺장애인을 위한 奉仕活動 진행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 한진수 의원(암사1·2·3, 고덕1)은 지난 7, 암사2동에 있는 강동 구립 한국점자도서관을 찾아 강동지역사회발전협의회(회장 한경임)와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였다.

 

한진수 의원은 봉사자들과 함께 이동식 점자 버스 서고 정리 및 점자타이핑 등의 봉사활동을 하며, 정보 접근권 보장의 중요성을 다시금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한진수 의원은 소외된 이웃을 향한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를 더 따뜻하게 만든다. 정보는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주어져야 하며, 점자도서관은 그러한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공간이라며, “강동구의회 문화복지위원으로서 장애인의 문화·복지 접근성을 높이고,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진수 의원은 봉사활동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신 강동 구립 한국점자도서관 김동복 관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을 찾고 주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소통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동 구립 한국점자도서관은 점자 자료 제작, 도서 대출, 정보 서비스 제공 등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문 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 내 정보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