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2024회계연도 決算檢査委員 委囑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5. 3. 31. 16:05

본문

강동구의회, 2024회계연도 決算檢査委員 委囑

- 남효선 대표검사위원, 이동매 위원 등 결산검사위원 7명 위촉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331일 의장실에서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강동구의회는 제314회 임시회에서 남효선 의원을 대표검사위원으로 선임하였고, 이동매 의원을 비롯해 박찬호(전직 의원), 이해경(전직 공무원), 전명철(회계사), 남칠현·김재서(세무사) 등 재정·회계 분야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두루 갖춘 민간위원 5명을 포함해 총 7명을 결산검사위원으로 위촉했다.

결산검사는 48일부터 57일까지 30일간 진행되며, 결산검사위원들은 2024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성과보고서 등을 검사하여 지난 1년간 예산집행의 적법성, 타당성과 함께 결산 정보의 신뢰성을 철저하게 점검할 계획이다.

남효선 대표위원은 결산검사는 강동구의 예산이 관계법령과 규정을 준수하며 목적에 맞게 잘 쓰였는지 점검하는 중요한 절차라며 객관적이고 면밀한 검사를 통해 예산 집행의 투명성을 높이고, 강동구의 재정 건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펴보겠다각 위원께서도 전문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결산검사에 임해주시길 바라며, 구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철저한 검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임된 결산검사위원들은 관련 법령에 따라 재무운영의 합당성과 예산집행의 효율성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검사위원은 세입세출의 결산,기금결산,재무제표,성과보고서,결산서의 첨부서류,금고의 결산 등을 검사 일정에 따라 증빙서류를 면밀히 검사하며 관계 법령을 위반한 사항이 없는지 점검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