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취약계층 就業 活性化를 위한 協約締結

사회

by 구민신문 2025. 2. 28. 16:33

본문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취약계층 就業 活性化를 위한 協約締結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 및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이혜진)227일 강동구청(구청장 이수희), 강동지역자활센터(센터장 임동훈)와 함께 강동구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 및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여성 취약계층의 맞춤형 취업 지원과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협약을 통해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강동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포함한 취약계층 여성들의 자활근로 참여를 돕고, 취업 교육과 알선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강동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이혜진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동구 취약계층 여성들이 안정적으로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실질적인 취업 성과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협약 기관들은 취업 취약계층 대상자별 서비스 지원을 통한 근로 기회 제공, 일자리 참여 연계, 직업교육 및 취업 지원 연계, 복지서비스 연계 및 참여자 사후관리 등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취약계층 여성들이 안정적으로 경제활동에 참여하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