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심우열 도시건설위원장, 천호동 道路파손 現場點檢 및 改善 촉구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5. 2. 25. 15:43

본문

강동구의회 심우열 도시건설위원장, 천호동 道路파손 現場點檢 改善 촉구

 

강동구의회 심우열 의원(천호2)이 천호동 일대 도로 파손 문제로 인한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강동구청 관계부서와 함께 현장을 방문하고 개선을 촉구했다.

 

해당 지역은 과거 천호2동 주민센터가 위치했던 곳으로, 지반 침하와 상수도 맨홀 주변 도로 파손으로 인해 차량 통행에 불편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도로 단차로 인해 보행자 및 운전자 안전사고 위험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심 의원은 현장에서 강동구청 관계부서 직원들과 함께 차량에 동승하여 도로 상태를 직접 체험하고,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면밀히 점검했다. 또한, 강동구청 담당부서와 함께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신속한 보수 대책 마련을 논의했다.

 

파손된 도로는 서울시 관할 구역으로, 상수도 맨홀 등과 인접해 있어 단순한 구청 차원의 보수가 아닌 관련 기관 간 협력이 필수적인 상황이다. 이에 심 의원은 강동구청에 신속한 협의를 요청하며,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대응을 강조했다.

 

심 의원은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개선을 요청했지만, 인근 아파트 건설 공사 차량의 출입으로 인해 보수가 지연되어 왔다현재 공사가 준공 단계에 접어든 만큼, 조속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