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위례동·삼광파트너스法律事務所와 함께하는 學校暴力 無料相談 서비스 시작

사회

by 구민신문 2025. 2. 5. 14:32

본문

송파구 위례동·삼광파트너스法律事務所와 함께하는 學校暴力 無料相談 서비스 시작

 

송파구(구청장 서강석)2025년 새해 시작과 함께 120일 학교폭력 무료법률상담을 처음 시작했다.

 

이 사업은 지난 12월 위례동주민센터와 삼광파트너스법률사무소(대표 손승주, 배인철)가 위례동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과 보호자에게 학교폭력 무료법률 상담을 지원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시작하게 되었다.

 

학교폭력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지만 막상 학교폭력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대부분 학생과 보호자는 어떻게 해결 방법을 찾아야 할지 몰라 막막하고 당황스러우며, 법률 비용이 부담스럽거기존 무료법률 상담만으로는 "학교 폭력"이라는 특화된 상담을 받기 어려웠다.

 

서울시에 아동·청소년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 위례동에서 학교폭력 무료상담사업의 시작은 큰 의미가 있고, 특히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큰 도움이 될것으로 보인다.

 

학교폭력 무료상담 신청은 보호자가 위례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서와 개인 정보제공 동의서를 작성하면 동에서 삼광파트너스법률사무소로 의뢰하여 무료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 630분 부터 1시간 동안 동주민센터에서 대면상담으로 진행되며, 긴급하게 상담이 필요할 경우 정해진 날짜와 시간 이외에도 유선상담이 가능하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학교폭력은 아동·청소년 피해자에게 평생의 고통이 될 수 있으며, 그 인생에 지대한 영향력을 미치는 부분임을 고려하여 학교 폭력 무료 상담을 시작으로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사업을 실시하여 아동·청소년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겠다" 라고 하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