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조대왕문화체육관,K-POP 방송 댄스 등 신규 강좌 운영

문화

by 구민신문 2025. 1. 21. 15:33

본문

온조대왕문화체육관,K-POP 방송 댄스 등 신규 강좌 운영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이 운영하는 온조대왕문화체육관에서 주민들의 건강과 여가생활 증진을 위해 새로운 강좌를 신설한다. 이번에 개설되는 프로그램은 K-POP 음악을 활용한 최신 방송 댄스 강좌와 다이나믹 댄스로빅 단기 특강으로,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토요 방송 댄스 강좌는 초등학생부터 청소년(818)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춤을 통해 균형감각과 유연성 등 신체 표현 능력을 키우고 자신감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여러 명이 함께 춤을 추는 과정을 통해 협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음악에 맞춰 몸을 움직이며 기분 전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다이나믹 댄스로빅 단기 특강은 2월부터 3개월간 운영되며, 창의적인 춤 동작을 결합한 유산소 운동으로 체력 향상과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준다. 유연성과 균형감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며, 체력 수준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단기 특강 기간 동안 매월 신규 접수 및 재등록이 가능하며, 참여 인원이 많을 경우 정규 프로그램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 특강 프로그램은 다른 강좌로 변경은 불가하다.

 

두 프로그램 모두 강동구민은 123() 오전 11시부터, 강동구민 외 일반 접수는 124() 오전 11시부터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