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풍납1동, 自願奉仕團體와 함께하는 소독·방역봉사

사회

by 구민신문 2025. 1. 14. 10:08

본문

송파구 풍납1, 自願奉仕團體와 함께하는 소독·방역봉사

 

클린홈 방역서비스봉사단 9년째 주거취약 가구 대상 무료 봉사 펼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에서는 풍납1동 주거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방역과 소독을 무료로 진행하는 클린홈 방역서비스봉사단이 9년째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201612월 시작된 봉사는 방역과 소독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 대표를 주축으로 새순교회(풍납2동 소재) 봉사팀 포함 총 4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주체가 되어 활동을 하고 있다. 매달 10가구 내외 가정을 3개월에 한번씩 권역별로 방문하여 총 25가구에 방역과 소독봉사를 진행하고 봉사단이 사비로 구입한 후원물품을 봉사 가구에 전달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지원을 받고 있는 모00님은 반지하에 거주하고 있어 하수구를 통해 벌레가 나오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방역 봉사를 받고 나면 확실히 덜 나온다지속적으로 방문하는게 쉽지 않은데 매번 와주셔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오인석 대표는 집집마다 방문해서 주민들을 뵙다보면 어려운 환경에서도 밝게 생활하시고 반겨주시는 모습에 오히려 힘을 얻는다. 힘이 닿는 한 봉사를 지속하고 싶다고 밝혔다.

 

풍납1동 관계자는 클린홈 방역서비스 봉사단 활동으로 저소득 가정에 쾌적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풍납1동은 민·관이 협력하여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