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자전거 ‘聖地’ 천호자전거거리, 라이딩 챌린지로 ‘핫플’登極

사회

by 구민신문 2024. 11. 19. 08:49

본문

강동구, 자전거 聖地천호자전거거리, 라이딩 챌린지로 핫플登極

- 천호자전거거리와 한강의 매력 느낄 수 있는 라이딩 챌린지“2025년 개최도 추진 예정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이달 10일까지 16일간 운영한 󰡐2024 천호자전거거리 라이딩 챌린지󰡑가 자전거 마니아와 주민 등 약 3,7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2024 천호자전거거리 라이딩 챌린지는 강동구가 1026일부터 1110일까지 강동구 천호자전거거리와 한강 일대에서 올해 처음으로 운영한 행사로, 사 기간 내에 정해진 코스(라이딩 코스, 나들이 코스)를 완주하거나 이벤트 매장을 이용한 인증을 누리소통망(SNS)으로 올리면 굿즈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챌린지의 코스는 천호자전거거리에서 시작해 한강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경로로 구성되었으며, 자전거 마니아들이 즐길 수 있는 라이딩 코스’(30km)와 함께 일반 방문객과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나들이 코스’(1.5km)가 운영됐다.

 

특히, ‘라이딩 코스는 참가자 사전 신청에만 이틀간 2,500여 명이 몰려 조기 마감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회원 수 4백여 명의 국내 자전거 동호회인 말로야에이블팀과 자전거 인플루언서 스포츠봉’, ‘향라이더등도 참여해 챌린지의 열풍을 이어갔다.

 

한편, ‘나들이 코스에도 자전거 라이더들을 비롯해, 많은 가족·연인·친구들이 찾아와 방문 인증을 남기는 등 천호자전거거리 상권에 활력을 더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자전거 마니아들의 성지답게 천호자전거거리에서 올해 처음으로 시도한 라이딩 챌린지가 많은 분들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라며, ”강동구 한강변의 매력을 알리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내년 개최도 추진하고 있으니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