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도시관리공단, 駐車分野 우수 사례 벤치마킹 이어져

사회

by 구민신문 2024. 10. 30. 14:58

본문

강동구도시관리공단, 駐車分野 우수 사례 벤치마킹 이어져

- 평택시의회 주차난 해소를 위한 연구회’, 시의원, 평택시청 교통행정과도시계획과, 평택도시공사 등 30여명 내방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은 강동구의회 주관 평택시의회의 벤치마킹 내방에 따라 공단 주차 분야의 성공적인 운영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협력과 정보 공유를 통해 주민의 편의성을 높이고,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공단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주차 관리 시스템에 대한 상세한 발표를 준비했다. 발표에서는 서울시 주관 2024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장려상을 수상한 모바일 플랫폼에 기반한 주차장 이용 확대 및 수입 증대사업을 비롯하여 공단의 유휴주차장 개방 사업, 공영주차장 시설물관리 전산화시스템(FMS) 자체 구축 등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평택시의회 의원들은 공단의 주차 관리 노하우는 매우 인상적이다. 이러한 성공 사례를 통해 우리 지역의 주차 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하며, “주민들이 겪는 주차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발표 후, 의원들은 공단이 운영하는 안말공영주차장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불꽃감지 CCTV 등 전기차 화재대응 시스템을 체험하며, 성공적인 운영 사례를 눈으로 확인한 의원들은 이러한 혁신적인 방식이 평택시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의견을 전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벤치마킹 기회를 통해 구의회와 더불어 평택시의회와의 협력이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한다, “주차 관리 분야에서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강동구청, 강동구의회와 함께하는 협력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으로 주차 관리 분야에 관한 의미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공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을 통해 시민의 편의를 도모하고, 주차 문제 해결에 기여할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