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의회 이혜숙 의장, ‘2024 송파문화원 개원 30주년 문화예술축제’‘제37회 돌마리 대동제’ 참석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10. 28. 16:12

본문

송파구의회 이혜숙 의장, ‘2024 송파문화원 개원 30주년 문화예술축제참석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의장 이혜숙)1026() 14시 송파구 서울놀이마당에서 열린 ‘2024 송파문화원 개원 30주년 문화예술축제에 참석했다.

 

‘2024 송파문화원 개원 30주년 문화예술축제문화의 꽃, 미래로 피다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공연이 준비되었다. 김덕수패 사물놀이의 식전공연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으며, 30주년을 기념하는 영상과 함께 송파구립청소년교향악단의 공연, 경기민요, 버꾸춤 공연, 난타 퍼포먼스 등의 수준높은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이혜숙 의장은 오늘 축제는 송파문화원의 30주년 역사와 그동안의 성과를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이다. 송파문화원은 송파지역의 문화발전을 이끌어온 중요한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주민들과 더 많이 소통하여 좋은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를 바란다. 나아가 문화가 가진 힘을 느끼고 전하는 데 있어 송파문화원이 큰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축제에는 송파구의회 이혜숙 의장과 손병화 행정교육위원장을 비롯하여 김순애, 박경래, 전정, 장종례, 김광철, 곽노상 의원이 참석하여 송파문화원 30주년을 축하했다.

 

송파구의회 이혜숙 의장, ‘37회 돌마리 대동제참석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의장 이혜숙)1026() 10시 석촌동 돌마리 어린이공원에서 열린 37회 돌마리 대동제에 참석했다.

 

돌마리 대동제는 석촌동에서 계승되어 오는 문화행사로 인근 오봉산, 미륵탑, 부근당을 마을 수호신으로 삼아 동제를 지내면서 주민의 화합과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는 행사이다.

 

이혜숙 의장은 석촌동 돌마리 대동제는 100여 년을 이어져 내려온 아름다운 전통이다. 석촌동은 돌마리 대동제 덕분에 정이 넘치고 행복한 동네인 듯하다. 더불어 오늘 장고춤과 경기민요 등 전통공연도 즐기시고 우리 전통문화의 매력에 푹 빠지는 하루가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동제에는 송파구의회 손병화 행정교육위원장, 최상진 의원, 곽노상 의원이 참석하여 주민들과 함께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