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춘대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송파3), ‘빅데이터와 AI로 더 나은 서울의 미래 그린다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10. 17. 11:58

본문

임춘대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송파3), ‘빅데이터와 AI로 더 나은 서울의 미래 그린다

- ‘2024 서울 빅데이터 포럼축사 통해 사람 중심의 포용적인 디지털 정책 추진 의사 밝혀

서울시의회 임춘대 기획경제위원장은 11() 코엑스(컨퍼런스E)에서 개최된 '2024 서울 빅데이터 포럼'에서 서울시 디지털 정책이 사람 중심의 포용적인 디지털 정책으로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미래를 여는 빅데이터와 AI; 더 나은 서울의 내일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서울연구원과 서울시, 서울시립대학교, 서울디지털재단, 통계청이 공동 주관했다.

 

또한 이번 포럼에서는 AI 디지털 성범죄 감시체계, 시민 안전과 약자 보호를 위한 방범활동, 헬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건강한 서울 설계, 스마트 재난안전 기술 등 도시 안전, 행정, 윤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빅데이터와 AI의 활용 방안이 논의됐다.

 

임춘대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이 우리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기술들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디지털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는 가운데, 우리 기획경제위원회는 서울시가 모든 시민을 위한 포용적이고 사람 중심의 디지털 정책을 통해 기술 격차를 줄이고, 소외되는 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