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해식 의원(강동 을), 둔촌초 병설유치원 신설, 敎育部 중투심 通過 歡迎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7. 31. 11:57

본문

이해식 국회의원의 교육뷰 오석환 차관 면담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면담

이해식 의원(강동 을), 둔촌초 병설유치원 신설, 敎育部 중투심 通過 歡迎

오석환 교육부 차관 만나 유치원 신설 필요성 적극 설명, 결실 맺어

유치원 신설 안주하지 않고 중학교 신설 등 교육 인프라 확대에 더욱 노력할 것

 

이해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동을)30, 둔촌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신설 계획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승인을 받은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어 올림픽파크포레온아파트 교육용지에 유치원이 개원할 때까지 진행상황을 면밀히 챙기고, 중학교 신설 등 교육 인프라 확대에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교육부는 20247302024년 제3차 중앙투자심사위원회를 열고 총 13건의 안건을 심사했는데 이중 강동지역 관련 내용은 2건이었다. 보고안건으로 217둔촌·위례초 증개축 중앙투자심사, 조건부 승인 내용이었던 단지내 학교용지조정계획수립 계획(유치원 신설, 중학교 설립)’을 보고하고, 이어 서울둔촌초 병설유치원 신설에 대해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결과 20283월 개교 예정으로 총 12학급 184명 규모의 병설유치원 신설계획을 조건부 통과시켰다. 부대조건은 학교용지 필지 분할 후 설립을 추진하고, 본교와 이격된 병설유치원 설립을 고려한 운영대책을 마련하는 것이다. 그리고 병설유치원 설립계획 시, 도시형 캠퍼스(중학교) 설립을 고려한 설계가 필요하다는 권고를 하였다.

 

이해식 의원은 올림픽파크포레온 단지 내 둔촌초 병설유치원중학교신설을 위해 교육부와 서울시교육청,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을 비롯해 조합장, 조합원, 입주예정자협의회 등과 긴밀이 소통해왔다.

 

423일에는 서울시교육청 엄동환 국장보고를 받고, 63일에는 "배영직 강동송파교육장과 서울시교육청 담당공무원, 박승환 둔촌주공 조합장, 입주예정자단체 등 이해관계자들과 대응방안을 함께 모색했으며, 621일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을 만나 병설유치원 및 중학교가 신설될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710일에는 국회 교육위원장실에서 교육부 오석환 차관, 김영호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올림픽파크포레온 단지 내 유치원 및 중학교 신설 필요성에 대해 적극 설명하며 7월 말에 있을 유치원 신설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이해식 의원은 올해 11월 올림픽파크포레온 입주를 앞두고 단지 내 유치원 신설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교육부 차관을 상대로 지역 유치원 신설 필요성을 설득한 결과라며 함께 노력해주신 조합장을 비롯해 조합원 및 입주예정자분들,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해식 의원은 교육부 중투심이 통과된 만큼 올림픽파크포레온 내 유치원 신설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유치원 신설에 안주하지 않고중학교 신설등 교육 인프라 확대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