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글마루도서관, 은퇴자 및 경력 단절자를 위한 길 위의 人文學 프로그램 本格 始作

문화

by 구민신문 2024. 7. 18. 15:16

본문

송파글마루도서관, 은퇴자 및 경력 단절자를 위한 길 위의 人文學 프로그램 本格 始作

 

()송파문화재단(대표이사 이동근) 소속 송파글마루도서관(관장 조수연)이 은퇴자 및 경력 단절자를 위한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송파글마루도서관은 720일부터 1019일까지 우연과 운명, 돈의 인문학, AI 시대 적응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 탐방, 북 콘서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길 위에서 찾는 신중년의 인문학은 생태 동화 작가 권오준 작가, 책을 음악으로 풀어내는 제갈인철 북 뮤지션, MBC 아나운서로 활동했던 강재형 아나운서가 우연이 운명을 바꾼다 돈의 인문학 무엇을 하며 살 것인가 순간 대응의 지혜 새로운 환경을 위한 새로운 동력 회사원에서 창작 공연자로 새 직업 북 뮤지션의 지금과 미래 듣기 예찬 걷기 예찬 보기 예찬 길 위에서 찾는 일상의 자연 보물들 힐링 북 콘서트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송파글마루도서관 관계자는 삶의 방향성을 잃거나 무료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송파구민들이 새로운 분야에 대한 탐구를 통해 남은 인생을 조바심 내지 않고 즐기며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사업 대상기관에 2023년에 이어 선정되어 독서문화프로그램 예산 총 2,000만원을 추가 확보하여 양질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plib.or.kr/spjlib/) 공지사항 및 전화(02-449-8855(216))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