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한진수 의원, 암사3동 양지천 水防工事 現場點檢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7. 9. 09:57

본문

동구의회 한진수 의원, 암사3동 양지천 水防工事 現場點檢

 

강동구의회 한진수 의원(암사 1·2·3, 고덕1)은 지난 628일에 암사3동 양지천 수방공사 현장을 방문 점검하였다.

 

암사동 134-2번지에 위치한 양지천은 수로 좌·우측 석축의 노후화가 심하여 작년과 올해에 이미 두 차례 석축이 무너짐이 발생한 상태였다. 이로인하여 유수의 흐름이 방해되고 추가 토사유실 우려가 있음에 석축 정비를 시행하여 우천 시 침수피해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진행되었다.

 

특히 해당 수로 인근 부지는 주민들이 비닐하우스 등을 운영하고 있어서 주민의 재산피해 예방 및 안전을 위한 석축 정비작업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한진수 의원은 해당 위치를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상황을 확인하였으며, 작년에 2, 올해 2월에도 2회에 걸쳐 치수과에서 현장조사가 진행되었다.

이에 따라 서울시 재난관리기금 심의를 상정하여 27천만원의 공사비를 통해 60m의 수로 재정비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날 한진수 의원은 작년에도 임시로 수방공사를 진행하였으나, 주민들께서 비닐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는 장소의 바로 옆 석축이 낡아 이미 두 차례나 무너져있는 위급한 상황이었는데, 장마기간이 시작되기 전에 수방공사가 완료되어 무척 다행이라고 생각한다.”수방공사를 위해 애써주신 강동구청 치수과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역 안전을 항상 살피겠다.”고 하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