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의회, 제9대 後半期 이혜숙 議長, 박성희 副議長 選出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6. 27. 16:49

본문

송파구의회, 9後半期 이혜숙 議長, 박성희 副議長 選出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는 627() 14시 제313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날 열린 임시회에서는 313회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의장 선거 서울특별시 송파구의회 부의장 선거 회의록에 서명할 의원 선임의 건 순으로 안건이 진행됐다.

 

선거는 송파구의회 의원 26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무기명 투표로 실시되었으며, 이혜숙 의원(석촌동, 가락1, 문정2)이 재적의원 26명 가운데 23표를 얻어 제9대 송파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었다. 그리고 재적의원 26명 중 24표를 얻은 박성희 의원(석촌동, 가락1, 문정2)이 부의장으로 선출되었다.

 

신임 의장으로 선출된 이혜숙 의원은 오늘만큼 떨렸던 날이 없었던 것 같다.”라며, “부족한 저에게 의장이라는 큰 자리를 맡겨주셔서 감사의 말씀 드린다. 집행부 견제·감시라는 의회의 역할에 더 충실하고, 여야 가리지 않고 여러 의원님들과 서로 소통하면서 제9대 후반기 의회를 잘 이끌어나가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신임 부의장으로 선출된 박성희 의원은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전반기에 의회를 잘 이끌어주신 의장단 및 의원님들 수고 많이 하셨다. 후반기에 이혜숙 의장님과 함께 송파구의회를 잘 이끌어나가겠다. 소통과 협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송파구의회의 위상을 높이는 데 더 힘쓰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한편, 송파구의회는 71() 314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 위원 및 위원장을 선출하고, 72() 2차 본회의에서 운영위원회 위원 및 위원장을 선출한 후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