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영철 서울시의원(강동5), 서울특별시의회 부의장출마 公式宣言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6. 17. 06:50

본문

김영철 서울시의원(강동5), 서울특별시의회 부의장출마 公式宣言

의장단과 의원들과의 오작교역할을 수행하여 협력과 상생의 의회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

 

서울시의회 김영철 의원(국민의힘, 강동5)이 지난 614일 서울시의회 부의장 후보 등록을 마치고, 하반기 부의장직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번 출마 선언에서 연결을 핵심 키워드로 제시했다.

 

김 의원은 향후 2년은 지난 2년간의 의원들의 성과와 다음 선거 승리를 위한 초석 쌓기를 연결하고, 의장단과 의원들의 마음과 열정을 연결하며, 서울시의회와 서울시의 대화를 연결하는 역할을 할 사람이 가장 필요하다.” 고 말하고, “이러한 연결고리의 역할을 저 김영철이 오작교가 되어서 해내겠다. 작은 목소리 하나도 소홀히 듣지 않고 교류와 소통의 다리가 되어 모두와 함께 해나가겠다!” 고 피력했다.

 

이어서 김 의원은 언제나 찾아올 수 있는 열린 부의장실 운영 의장단과 의원들 간의 충실한 가교 역할 수행 집행부 시정 현안 설명회 의회 진행 모든 의원의 해외 교류 활동 참여 확대 1의원 1지원관 체제 구축이라는 5가지 공약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부의장이 된다면, 강동구의회 의원 4선을 거치고 구의회 부의장과 의장을 역임하며 쌓아온 연륜을 바탕으로, 협력과 상생의 서울시의회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 고 의지를 밝히며, “강동탱크에서 서울탱크가 되어 열심히 뛰겠다.” 고 포부를 다졌다.

 

김 의원은 서울 강동구의회 2·3·4·7대 의원 및 3대 의장, 강동구의회 의정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위원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대통령 표창,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쿠키뉴스 선정 지방자치 우수 의정대상, 한국언론연대 주관 의정·행정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