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한진수 의원, 새장터어린이공원 住民協議體會議 현장방문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6. 10. 14:23

본문

동구의회 한진수 의원, 새장터어린이공원 住民協議體會議 현장방문

 

강동구의회 한진수 의원(암사 1·2·3, 고덕1)은 지난 522일에 암사도시재생상상나루래에서 진행된 새장터어린이공원 주민협의체 구성원으로서 회의 현장을 방문하였다.

 

강동구청은 새장터어린이공원 주민협의체와 함께 오랜기간 공원 이용객에게 많은 불편을 초래해왔던 민원사항에 대한 근본적인 대응책 마련을 위해, 공원의 전면적인 재조성과 관련한 기본 설계 용역을 추진하였다. 특히 이 용역을 통해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등 안전한 공원환경 조성방안을 도출을 목표로 하는 협의회의가 진행되었다.

이날 주민협의체에는 강동구의회 한진수 의원을 비롯하여 지역주민 5, 경찰서 관계자 4, 관계 공무원 4명과 용역사 관계자 3명 등 총 17명이 참석하였다.

 

주요 협의 내용으로는 어린이들 놀이공간과 어르신 휴식공간 분리 어르신용 벤치 지양 및 산책로 도입 외부 감시기능 강화 어린이놀이기구 내부 노출형태 조성 도시경관개선사업과 연계한 사업 추진 어린이놀이공간 확대 등이 언급되었으며,

강동구의회 한진수 의원은 호주 윌로비시 파크, 상일동 어반브릿지 아파트 놀이터 사례 제안 공원 담장 오픈, 주거지 주차 삭선 등 거시적인 접근이 필요함을 언급하였다.

 

이날 한진수 의원은 암사동에서 터전을 잡고 아이를 키우는 여러 부모님들께서 심려하시는 부분들이 조속히 해결되어야 한다.”본 새장터어린이공원 주민협의체를 통해 암사동이 궁극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동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