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소나무언덕4호 작은도서관, 專門家로부터 듣는‘요즘 애들’의 苦悶A to Z

문화

by 구민신문 2024. 5. 23. 13:23

본문

송파구 소나무언덕4호 작은도서관, 專門家로부터 듣는요즘 애들苦悶A to Z

-소나무언덕4호 작은도서관,경쟁사회 속 자녀의 마음을 살피는 부모교육 특강 운영

 

()송파문화재단(대표이사 이동근)소속 소나무언덕4호 작은도서관이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김현수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사춘기 자녀의 고민을 이해하고 격려하는 방법을 소개하는부모교육 특강을 운영한다.

김현수 작가는<괴물부모의 탄생>, <사춘기 마음을 통역해 드립니다>, <요즘 아이들마음고생의 비밀>등 다양한 저서를 통해 부모 세대의 청소년 자녀 심리 이해를 돕고 있다.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성장학교 별과 느린 학습자 및 경계선지능 청년들의 관계적 회복과 자립을 돕는청년행복학교 별을 설립하였으며,이 밖에도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해 교육부 학교폭력대책 기획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해 왔다.20244월에는 보건의 날을 맞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을 위한 소나무언덕4호작은도서관과 송파위례도서관의 특화사업인어린이 행복배달 우체통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어린이 행복 배달 우체통은 아동이 직접고민이나 사연을 익명으로 적어 우체통에 접수하면 전문 교육을 받은꿈틀BOOK솔리언도서관 재능기부 상담사가답장과 함께 도서를 추천해주어 지역 아동의 심리적 안정을 돕는 형식으로 운영한다.2022년부터 지속 운영한 이 사업을 통해 약400건의 다양한 고민 상담을 접수,해당 아동을 위해 작성된 손편지 답장을 전달했다.

소나무언덕4호 작은도서관 관계자는청소년의 마음속 이야기를 누구보다 많이 들어 온의사이자 작가인 김현수 교수의 강연으로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도서관을 찾아위안을얻고 싶어 하는 청소년과 부모의 행복한 삶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자녀의 고민을 이해하고 싶은 부모님을 포함,성인50명을 대상으로614일 오전10시부터2시간 동안 송파글마루도서관 지하1층 숲속극장에서 진행한다.수강을 원하는 도서관이용자는528일 화요일 오전10시부터 소나무언덕4호 작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소나무언덕4호 작은도서관 홈페이지( https://www.splib.or.kr/sp4lib)를 참고하거나 전화(02-419-5100)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