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下水道 분야 專門 감리 용역 施行

사회

by 구민신문 2024. 2. 28. 16:41

본문

강동구, 下水道 분야 專門 감리 용역 施行

- 올해부터 2년간 전문지식 및 경험을 가진 전문가의 감리를 통해 공사 품질 향상 및 안전사고 예방

 

강동구(이수희 구청장)가 관내 하수도 공사의 품질 향상과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하수도 분야 전문 감리(건설사업관리) 용역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수도 공사 감리는 시설물의 품질을 확보하는 데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하수도 분야 관련 법규와 기술 규격, 보건 환경 등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 기술자가 현장의 공정별 검수 및 검측을 통해 시공 품질을 대폭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감리를 맡은 기술자가 하수도 공사 현장을 관리하므로 공사 진행에 따른 소음, 교통 유발 등 시민 불편도 줄일 수 있다.

 

강동구는 올해부터 2년간(2024~2025) 관내 시공되는 하수도 공사 현장에 대해 전문가의 감리를 시행할 수 있도록 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하수도 사업 전반에 대한 건설사업 관리 업무를 수행하도록 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용역을 통해 관내 공사 중이거나 올해 시공 예정인 하수도 정비공사 12(1차분)과 내년도 시공 사업(2차분)에 대해 전문 기술자의 감리를 수행하는 한편, 시공 관계자들에 대한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여 공사 중 사고 예방에도 힘쓸 예정이다. 또한 관내 아파트 등 대형 공사장의 공공하수관로 연결을 위한 현장점검, 관로부설 등의 업무협의 시에도 하수도 분야 기술 지원을 수행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